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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ivacy Policy개인정보처리방침

신일전자 주식회사(이하 ‘회사’)는 제품 수리, 고객상담 및 문의내용 처리 등의 업무와 원활한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, 『개인정보보호법』,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』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.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,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 본 방침은 2023년 12월 27일부터 시행되며, 이를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서면, 이메일, 전화, SMS 등(개별공지)의 방법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.

01.개인정보의 수집 항목ㆍ이용 목적 및 방법
회사는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1)개인정보 수집 항목 ∙ 이용 목적
<서비스센터 A/S 및 부품구매, 콜센터, 챗봇상담을 이용하는 고객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>

수집 ∙ 이용 목적 ①본인확인
②불편접수, 온라인상담, 고객문의응대
③센터방문 제품 수리, 출장서비스 제품수리, 고객만족도 조사
④교환/환불
수집 ∙ 이용 항목 필수적 정보 이름, 전화번호, 주소, 이메일, 문의 및 상담내용, 제품정보(모델명, 제조번호), 제품수리내역 및 증상, 구매영수증(무상수리시)
선택적 정보 현금영수증발행정보(휴대폰번호 또는 현금영수증카드번호), 교환/환불시 계좌정보(계좌번호, 은행, 예금주), 주문정보(판매정보, 판매제품 정보, 결제정보, 구매혜택정보 등), 문의 및 상담, 서비스 예약과정에서 이용자가 제출한 정보(사진 및 동영상을 포함한 첨부파일), 기타 이용자가 입력하는 제품•서비스에 대한 피드백 및 제안정보

※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.
※ 동의 거부권 안내 - 개인정보를 수집, 이용, 제공하는데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 그러나,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AS접수 및 처리를 할 수 없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.

2)개인정보 수집 방법
- 서비스센터, 콜센터, 출장서비스 A/S 및 상담 등의 과정에서 서면/팩스/이메일/전화/스마트폰을 통해 수집

3)개인정보 수집 범위
- 회사는 이용자께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 각각의 내용에 대해 “동의” 또는 “동의하지 않음”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, “동의” 선택 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02.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• 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• 이용기간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 방침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관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.

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처리목적 자세한 내용 보유 및 처리기간
①제품 A/S 및 상담 ∙ A/S 접수 및 처리, 대금결제
∙ B/S(Before Service)
∙ 본인확인 및 종전이력 확인
∙ 서비스 제반 업무
∙ 고객 (구매보증)업무
5년
②제품 교환 및 환불 ∙ 본인확인
∙ 제품교환 및 환불
5년
③상담신청 및 서비스신청 ∙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
∙ 고지사항 전달
5년
④요금정산 ∙ 상품구매 및 요금결제, 물품배송등 5년
⑤제품상담 ∙ 제품상담 접수 및 민원처리, 고객만족도 조사(사후확인), 클레임관리 3년
⑥부품구매 ∙ 상품 구매시 배송, 반환금처리 5년

※ 관련 법령(상법, 국세기본법, 법인세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)에 의한 정보

구분 자세한 내용
∙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∙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∙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∙ 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
∙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∙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/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(통신비밀보호법)
03.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1) 파기절차
-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 이러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
2) 파기방법
-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-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04.개인정보처리의 위탁
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. 개인정보 처리위탁은 개별 서비스별로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각 위탁업체에 대해 이루어집니다. 수탁업체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
Ktcs㈜ 성명, 성별, 생년월일, 휴대전화(전화번호), 주소, 이메일, 계좌번호(또는 카드번호), 금융기관명, 상품계약정보, 상품결제정보, 보유제품정보, A/S 접수 및 처리 등 서비스 제반 업무
메타M㈜
엠비아이솔루션㈜
롯데하이마트㈜

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 • 관리적 보호조치, 재 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 • 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있습니다. 업체,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, 개인정보처리방침(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서면 • 이메일 • 전화 • 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공지)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05.개인정보 제3자 제공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,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,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-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- 통계작성,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
-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
06.이용자 및 법정대리인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
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/처리/정지된 개인정보는 “02.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”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.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.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.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.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
1) 이용자(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)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①개인정보 열람요구
②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③삭제요구
④처리 정지 요구
⑤동의 철회 요구

2)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, e-mail, 서비스센터 방문, 전화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
3)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
4)제 1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 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
5)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.

6)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• 정정 • 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.

①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
②다른 사람의 생명 •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③열람 • 제공 등을 요구한 목적이 불법적이거나, 목적에 비추어 요구 범위(기간, 항목 등) 과도하거나, 정당한 이유 없이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경우

7)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 ∙ 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

8)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~ 제38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• 정정 • 삭제 • 처리정지 등 요구 및 요구거절에 대한 이의제기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.
•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• 처리 부서
• 부서명 : 개인정보보호 고객지원센터 / 연락처 : 1577-6667
07.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,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1) 쿠키 등 사용 목적
- 텍스트 파일로,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.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.

2.) 쿠키 설정 거부 방법
- 예: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※설정방법 예시
(Chrome) :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> 설정 > 개인정보 및 보안 >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
(Microsoft Edge) :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> 설정 > 쿠키 및 사이트 권한

단,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08.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
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1)관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 • 시행, 정기적 직원 교육, 점검 등

①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-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-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.

②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-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,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,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-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.

2)기술적 조치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, 접근통제시스템 설치,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, 보안프로그램 설치

①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
-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,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.

②개인정보의 암호화
-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,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(Lock)을 사용하여 저장, 관리되며,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.

③해킹 등에 대한 대책
-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-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(SSL)를 채택하고 있습니다.
-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
9.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안내
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처리하는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1)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업무 담당부서

• 개인정보보호책임자
      성명 : 정윤석
      전화 : 1577-6667
      이메일 : weady@shinil.co.kr

• 개인정보보호담당부서
      부서 : 서비스본부
      전화 : 1577-6667
      이메일 : shinilwin@shinil.co.kr
10.개인정보 열람청구
이용자는 『개인정보 보호법』 제 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‘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’의 ‘개인정보보호담당부서’에 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11.권익침해 구제방법
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,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,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1)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: (국번없이) 1833-6972 (www.kopico.go.kr)
2)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: (국번없이) 118 (privacy.kisa.or.kr)
3)대검찰청 : (국번없이) 1301 (www.spo.go.kr)
4)경찰청 : (국번없이) 182 (ecrm.cyber.go.kr)
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,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,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•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
      부서명 : 서비스본부
      담당자 : 박찬수
      연락처 : 1577-6667
      이메일 : shinilwin@shinil.co.kr

『개인정보 보호법』 제35조(개인정보의 열람), 제 36조(개인정보의 정정 • 삭제), 제37조(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)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1)중앙행정심판위원회 : (국번없이) 110 (www.simpan.go.kr)
12.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
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.
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2024. 01. 02 ~ 2024. 12. 31. 적용(클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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